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 간단하게 하는 방법 / 카카오톡 본인인증 오류

by 매다닥 2021. 8. 23.
반응형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 간단하게 하는 방법 / 카카오톡 본인인증 오류


대중적인 메신저 앱 카카오톡.

이 카카오톡이란 앱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지만 그만큼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전에 소개해드렸던 이용자 보호조치와는 다르게 본인인증 오류가 발생했을 때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변경,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을 포함한 카카오 서비스 이용 시 본인인증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사진과 비슷한 내용의 오류 메시지가 확인됩니다.

이전에 인증받은 사용자 정보와 일치하지 않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다는 내용인데요.

이 말이 무슨 뜻이냐면 카카오톡은 전화번호로 인증을 받습니다.

즉, 카카오톡에 등록된 사용자와 전화번호가 현재 사용 중인 전화번호와 다른 경우 본인인증이 일치하지 않게 되고,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게 되는 건데요.

이럴 경우 해당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이 실 사용자이고 본인 명의로 휴대폰을 사용 중일 경우에 본인인증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카카오 고객센터 챗봇을 통해 간단하게 본인인증 초기화를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을 들어가셔서 챗봇 채팅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상단에 채널 추가 눌러주시고 하단에 있는 메뉴를 위로 올려주세요.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해둔 "본인인증이 틀리다고 나와요"를 눌러주세요.

그럼 챗봇과의 상담이 시작이 됩니다.
챗봇이 말한 내용에서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해둔 초기화 요청을 눌러주세요.


이런 "본인 명의의 휴대폰입니까?" 등의 간단한 질문이 나오는데 질문에 맞게 대답을 해주세요.
대답에 따라서 본인인증 초기화가 불가한 경우가 있는데 이 부분은 마지막에 알려드릴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통하여 직접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질문에 대답하시면 이런 메시지를 보냅니다.
고객정보 입력을 눌러주세요.


간단하게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시고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 중요합니다.

제가 빨간색 네모 박스로 표시해둔 부분은 한번씩 읽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출 서류가 꽤 많고 복잡해보이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통신사 증빙 서류는 실 사용자가 사용하는 휴대폰의 통신사 증빙 서류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통신사 고객센터나 대리점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초기화 요청서와 위임장은 해당 메시지 아래 부분에서 다운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꼼꼼하게 기재해주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이전 명의자 신분증은 그냥 사진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또한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받으실 수가 있고요.


마지막으로 이전 명의자 신분증에서 개인정보는 가려주셔야 하는데요.
예시 사진까지 함께 안내가 진행되니 이 부분 참고하셔서 본인인증 초기화 실패하지 마시고 한번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서류가 준비가 되었다면 서류 제출 버튼을 눌러서 준비한 서류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서류를 준비하셨다면 제출할 서류는 총 5장입니다.
통신사 증빙 서류, 초기화 요청서, 초기화 위임장, 이전 명의자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

추가로 가끔 카카오 고객센터 챗봇으로 본인인증 초기화 진행이 어려우신 분들이 있다고 해요.
서류 제출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애초에 챗봇으로 진행이 어려운 분들도 있고요.

이런 분들은 챗봇으로 본인인증 초기화는 진행이 불가하니까 상담원 연결해서 직접 문의를 하셔야합니다.

맨 처음 있었던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에서 챗봇 채팅이 아닌 상담원 채팅을 눌러주세요.
상담원에게 본인인증 초기화를 하려고 한다하시면 빠르게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카카오 고객센터는 주말/공휴일 제외 평일 10:00~18:30분까지 운영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빠르게 확인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