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및 복구 / 카톡 대화 백업 복구 방법

by 매다닥 2021. 8. 19.
반응형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및 복구 / 카톡 대화 백업 복구 방법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앱인 카카오톡.

가장 많이 쓰이는 만큼 앱 안에 있는 대화 내용 하나하나가 소중한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는 방법과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제 티스토리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측 상단에 구독하기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과 카카오톡 pc버전의 대화 내용 백업 및 복구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필요하신 부분을 잘 확인해서 소중한 대화 내용이 없어지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및 복구


 

 

우선 모바일 카카오톡 앱에 들어가 하단에 있는 점 세 개(...)를 눌러서 설정(톱니바퀴)을 눌러주세요.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여러 항목들이 노출됩니다.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해둔 채팅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대화 백업하기를 눌러 대화 내용을 백업해주시면 됩니다. 

대화/미디어 백업하기 항목을 누르게 되면 톡서랍 플러스라는 서비스로 안내가 되는데 대화 내용 등을 자동으로 백업해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이미 톡서랍 플러스 서비스를 결제한 상태라 첨부한 사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오픈채팅방, 멀티미디어(사진, 동영상 등), 4,000자 이상의 장문 텍스트 등은 백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백업된 대화 내용은 모바일 카카오톡 기준으로 로그인하는 과정에서 복구할 수 있는 화면이 노출됩니다.

단,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카카오톡에서만 화면이 노출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대화 내용 백업 및 복구하기


 

 

카카오톡 pc버전을 열면 좌측 하단에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해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설정 버튼)

 

 

왼쪽 항목에서 "채팅" 항목을 눌러주신 뒤 스크롤을 아래까지 내려주시면 대화 백업 메뉴가 노출됩니다.

저는 톡서랍 플러스 서비스가 결제된 상태이기 때문에 저렇게 노출되지만 결제하지 않았다면 카카오톡 pc버전에서 대화 내용 백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대화 내용을 복구할 때도 모바일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로그인하는 과정에서 복구 화면이 노출됩니다. 

 

단, 카카오톡 pc버전이랑 모바일 카카오톡을 동일한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한다면 둘 중에 하나로만 백업을 하셔야 합니다.

 

백업을 하셔야 하는 기기는 둘 중에 대화 내용이 더 많은 기기에서 백업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마지막에 백업된 데이터로 복구가 진행되기 때문에 대화 내용이 별로 없는 기기로 백업을 진행하시게 되면 복구하실 때 제대로 복구가 안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카카오톡과 카카오톡 pc버전.

둘 중 하나에서 백업을 하셨다면 복구 또한 둘 중 하나로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사용하는 톡서랍 플러스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잘 정리된 블로그 하나를 추천드리겠습니다.

 

톡서랍 플러스 기능 알아보기

https://eille.tistory.com/4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Kakaotalk)카카오톡! 휴대 기기 변경하고 대화 내용을 안전하게 복원하자

Kakaotalk 휴대 기기 변경하고 대화 내용을 안전하게 복원하자! [톡서랍 플러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휴대폰을 변경하면서 유용하게 이용했던 대국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의 한 서비스의

eille.tistory.com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확인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