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기능 및 해지 방법 / 카카오 지갑 고객센터 문의 방법

by 매다닥 2021.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다닥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몇 개월 전에 업데이트 되고 최근엔 첫 달 무료 이벤트까지 하고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기능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의 기능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엄청난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고 이모티콘 편의성에 조금 더 집중된 기능입니다.

 

또 유튜브나 넷플릭스처럼 매 달 정기적으로 결제를 진행하는 서비스인데요.

이모티콘을 하나 구매하려면 2,500원 가량을 결제하고 구매를 했어야하는데요, 이모티콘 플러스 기능을 이용하시면 매 달 3,900원씩 정기 결제를 하고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지금 첫 달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사용해보시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래에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해지를 진행해주시면 되니 크게 고민할 이유가 없겠죠?

 

평소에 이모티콘을 사용하시는 것처럼 채팅 입력창에서 이모티콘 메뉴를 열어주면 처음으로 이모티콘 플러스 메뉴가 노출되는데요.

 

이 메뉴에서 이모티콘명이나 작가명을 검색해서 무제한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또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은 "플러스 다운로드"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제가 제일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채팅을 치다보면 첨부한 사진처럼 단어를 검색해서 그 단어에 맞는 이모티콘을 자동으로 정리를 해서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골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만 지금까지 이미 결제하고 구매한 이모티콘은 따로 환불이 불가능해서 그 부분은 조금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방법

 

이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라는 기능이 어떤 기능인지 대충 감이 오실텐데요.

 

따로 이모티콘 플러스를 이미 결제해서 사용 중이시거나 첫 달 무료 이벤트를 통해서 가입하신 분들이 있으실텐데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서비스는 지갑에서 가입하는 서비스라 어떻게 해지를 해야할 지 방법을 몰라 난감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를 해지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일 먼저 모바일 카카오톡 앱으로 들어와서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 개(...)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사진처럼 상단에 지갑 메뉴가 있으실 텐데요. 

빨간색 네모 박스로 표시해둔 지갑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지갑 메뉴로 들어와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메뉴를 눌러주세요.

 

 

카카오 지갑 설정 메뉴까지 사진처럼 잘 들어오셨다면 하단에 My 구독 메뉴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사진처럼 카카오 지갑의 My 구독 메뉴까지 들어오셨다면 이모티콘 플러스 메뉴에 저처럼 이용중이라고 표시가 될 텐데요.

 

살포시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사진처럼 하단에 해지하기 버튼이 보이실 텐데요.

해지하려고 여기까지 온 것이니까 과감하게 해지하기를 눌러줍시다.

 

이렇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를 간단하고 쉽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카카오 지갑, 이모티콘 플러스나 톡서랍 플러스 등의 지갑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했을 때 혹은 궁금하신 부분이 생겼을 때 쉽게 문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카카오 지갑 고객센터로 문의할 방법을 한참동안 찾아봤었는데요.

 

아무리 봐도 보이지가 않아서 조금 더 쉽게 문의할 수 있었던 제가 사용한 약간의 편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이 정석적인 방법이 아닌 점은 참고 부탁드려요.

 

카카오톡 지갑 고객센터 문의 방법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도 알려드렸던 방법이긴 하지만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 앱 내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친구 목록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상단에 있는 검색 (돋보기 모양) 버튼을 눌러주신 후에 사진처럼 [카카오 고객] 만 검색해주시면 카카오 고객센터가 나오는데요. 

 

이 카카오 고객센터를 눌러줍시다.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의 중간에 있는 [상담원 채팅] 버튼을 눌러주시면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톡으로 연결이 됩니다.

 

그 후에 상담원에게 "카카오 지갑 혹은 이모티콘 플러스에 어떤~ 문제가 있다." 등 이렇게 얘기해주시면 해당 고객센터로 실시간 연결을 도와주더라구요.

 

제가 카카오 지갑 고객센터를 찾아봤을 때 도저히 방법이 안보여서 이렇게 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의 기능과 해지 방법, 카카오 지갑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추가로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빠르게 확인 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