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하는 방법 / 조치해제 / 카카오 고객센터 답변

by 매다닥 2021. 8. 18.
반응형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하는 방법 / 조치 해제 / 카카오 고객센터 답변

 


안녕하세요.
현대 사회인, 학생을 막론하고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메신저 앱으로는 단연 카카오톡을 뽑을 수 있는데요.
이런 카카오톡에도 제한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 전에 요즘 카카오톡으로 마케팅이나 홍보를 자주 하시더라구요.

카카오톡 채널이 아닌 그냥 카카오톡 혹은 오픈채팅으로 마케팅을 하게될 경우에 이용자 보호조치같은 제한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카카오톡도 좋지만 정석적인 다른 SNS 마케팅을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특히 사용자가 많은 인스타그램마케팅을 추천하는데요.

 

가게 매출 혹은 본인의 브랜딩화가 목적이라면 아래 링크에서 한번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추천드리고 갑니다.

 

 

https://www.jamongpick.com/28/20428

 

https://www.jamongpick.com/28/20428

 

www.jamongpick.com



먼저 이용자 보호조치가 대체 뭐길래? 조치가 되는지부터 알아야겠죠?

 

이용자 보호조치란? 이용자 보호조치 적용 시 제한되는 기능들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설명하는 이용자 보호조치란 특별한 이상환경이 감지될 때 시스템에 의해 적용과 해제가 자동적으로 작동되는 조치라고 합니다.

주로 오픈채팅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나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드시는 분들이 적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용자 보호조치라는 것이 적용이 되면 카카오톡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가 없게 되는데요.
많은 기능들에 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대표적으로는 채팅방 생성 불가, 오픈채팅 사용 불가, 서브디바이스 사용 불가, 로그인 불가, 그룹 채팅방 초대 불가, 친구 추가 불가 등이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이 메신저앱인 만큼 이런 기능들에 제한이 걸리게 된다면 당연히 불편할 수밖에 없겠죠?

 

이용자 보호조치를 해제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자, 그럼 이 이용자 보호조치라는 놈을 어떻게하면 해제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 방법에는 크게 6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채팅 선톡 받기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가 적용되게 되면 채팅방 생성 불가 제한이 있다고 말씀드렸죠?
이게 대화를 시도하게되면 새로운 채팅방이 생성이 되는데 그 부분에 제한이 걸리는 거라고 하네요.

하지만 선톡을 받을 순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A가 이용자 보호조치가 걸려서 채팅방 생성이 제한되었다면 B가 A에게 채팅을 걸어주는 방법이죠.


이 방법으로 이용자 보호조치를 해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 그럼 어떻게 이 방법을 이용하느냐?

지인이나 가족에게 새로 만든 카카오톡을 친구로 추가한 뒤에 선톡을 요청하는 방법이 될 수 있겠죠.
어떤 방법이든 선톡만 받으면 되니까요.

2. 내 이메일 인증하기



이 방법은 새롭게 카카오톡을 가입하신 분들이나 기존에 이용하셨더라고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 사용할 수 있겠는데요.


간단히 말해 이용자 보호조치가 걸린 카카오톡에 내 이메일을 등록하여 인증을 함으로써 이 카카오톡에 특별한 이상환경이 없다는 것을 인증해준다고 생각해주시면 편합니다.

물론 이미 이메일 인증을 받은 상태에서 이용자 보호조치가 적용이 되었다면 이 방법을 쓰기는 조금 어렵겠지만요.

이메일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경로는 카카오톡 앱 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개 (...) →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톱니바퀴 모양) → 개인/보안 탭 → 카카오계정에 있는 이메일에서 인증이 가능합니다.

3. 채팅을 꾸준히 하기



이용자 보호조치를 해제하는 방법 6가지 중에 이 방법이 제일 많이 사용되고 있지 않나 싶은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편리하기 때문이겠죠.


이 방법은 그냥 채팅을 꾸준히 많이 하면 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시도하는 방법입니다.

내 카카오톡에 채팅이 많이 쌓이면 쌓일수록 제한이 해제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져요.

물론 카카오톡 내에서 여러 종류의 채팅방이 있기 마련이지만 이용자 보호조치가 적용되면 오픈채팅이 사용 불가할 수 있기 때문에 1:1 채팅방이나 그룹 채팅방을 이용하셔야겠죠.

개인적으로는 대화하는 상대가 많은 그룹 채팅방을 이용하시거나 여러명의 사용자와 1:1 채팅방을 많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그룹 채팅방 초대받기



이용자 보호조치가 적용되면 새로운 채팅방을 만들 수가 없기 때문에 직접 그룹 채팅방을 만드는 것이 불가능한데요.
이럴 경우에는 이미 그룹 채팅방에 참여 중인 사용자에게 부탁해서 초대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어려울 수가 있는데요.
이용자 보호조치가 적용이 되면 그룹 채팅방에 초대를 받는 것도 불가능할 수가 있어요.

만약에 초대가 되면 3번의 방법대로 그룹 채팅방 안에서 꾸준히 많이 채팅을 하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초대를 받는 것에도 제한이 걸렸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기는 조금 어렵겠네요.

5. 카카오톡 친구 추가 받기



이용자 보호조치가 적용이 되면 카카오톡에 친구를 추가하는 것에도 제한이 있기 때문에 귀찮아하겠지만 다른 사용자에게 친구로 추가해달라고 부탁을 해야 하는데요.


아마 카카오톡을 영업이나 불법적인 일로 악용하는 사용자들 때문에 짧은 시간에 많은 친구가 추가되는 경우에도 이용자 보호조치가 작동되게 카카오톡에서 만들었을 수도 있는데요.

우리는 불법적인 일로 카카오톡을 쓰는 게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가 친구로 추가할 수 있도록 해주면 카카오톡에서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아니란 것을 증명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꼭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다양한 카카오톡 기능을 활발하게 이용하기



메신저 앱이라는 가면을 쓰고 있는 카카오톡이지만 그 안에 숨겨진 기능은 훨씬 다양한데요.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 프로필 설정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변경, 뮤직 설정, D-Day 날짜 설정 등), 2단계 인증 설정, 캘린더 이용 등이 있겠네요.

보통 카카오톡을 불법적인 일로 악용하는 사용자들이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도 이용자 보호조치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를 해제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SNS 마케팅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구경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https://www.jamongpick.com/28/20428

 

https://www.jamongpick.com/28/20428

 

www.jamongpick.com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