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Z폴드 2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 오류 / 위치(GPS) 잡는 속도 느림 /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방문 후기

by 매다닥 2021. 8. 14.
반응형

갤럭시 Z폴드 2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 오류 / 위치(GPS) 잡는 속도 느림 /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방문 후기

 

갤럭시 S20+에서 폴더블 폰을 쓰고 싶어서 갤럭시 Z폴드 2로 휴대폰을 바꿨는데..

(사실 Z폴드 3랑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방수 지원 빼고는 딱히 별 차이를 느끼지 못했기에... 방수도 신뢰가 되지 않아서 그냥 Z폴드 2로 바꿨습니다.)

 

갤럭시 S20+를 사용할 때는 삼성페이 결제 기능이나 교통카드 기능을 잘 사용했었는데

갤럭시 Z폴드 2로 바꾸고 나서 삼성페이 결제 기능은 작동하지만 교통카드 기능이 작동이 안 된다..

갤럭시 S20+랑 동일하게 선불로 교통카드 이용했는데 NFC 기본 모드, 카드 모드도 인식이 안되고 잔액도 충분하지만

인식이 안된다..

 

위 사진은 이미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방문한 후에 뒤늦게 캡처한 사진으로 잔액이 0원인 이유는 뒤에서 설명하겠다.

카드도 정상 등록되어 있고 위에 사용 중이라고도 나오지만 인식이 안 되는 증상...

 

평일엔 일을 해야 돼서 어쩔 수 없이 주말인 토요일에 아침 일찍 갔다 오려고 했다.

9시 30분에 일어나려고 했는데.. 늦잠을 자서 허겁지겁 출발했다.

 

강변역 테크노마트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집이 건대입구역에 있기 때문에 편하게 갈 수 있는 강변역 테크노마트 6층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로 방문했다.

물론 평일에 삼성 페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NFC 교통카드 기능이 안 되는 것에 대해 문의했지만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로 방문해서 확인을 해봐야한다는 답변을 받았다.

 

삼성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7456

 

 

증상이 삼성페이 결제 기능은 정상 작동되나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이 인식이 안되는 증상이었고

고객센터에선 결제 관련 NFC 칩이랑 교통기능 관련 NFC 칩이 따로 있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 방문해서 제대로 확인해봐야 한다고 한다.

 

강변역 테크노마트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위치

테크노마트 6층 사무동 D04호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는 찾기가 쉬웠다

또 입구 안내 직원들의 서비스도 친절하고 좋았다.

다행히 늦게 왔지만 대기시간 없이 접수되어 바로 상담을 받았다.

 

강변역 테크노마트 6층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엔지니어에게 휴대폰을 건네주고 잠시 기다려달라고 한다.

오래 기다리지도 않았고 빠르게 이름이 불려 상담을 마저 이어갔다.

엔지니어가 휴대폰에 이것저것 검사를 했는데 휴대폰에 대한 문제는 없다고 한다.

NFC 교통기능도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GPS 또한 잘 잡힌다고 한다.

엔지니어 말로는 유심칩 문제일 수 있다고 유심칩을 변경해서 사용해보라고 한다.

휴대폰에 문제는 없다니 그나마 다행으로 생각하고 바로 앞에 있는 KT 플라자에 방문해서 유심칩을 변경했다.

 

지금까지 쭉 사용하던 유심칩은 그동안 공기계로 번갈아 끼우면서 세 줄로 흠집이 나있었다.

7,700원이 다음 달 통신 요금에 추가된다는 안내를 받고 유심칩을 교체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유심칩 변경 시 삼성 페이에 등록된 인증이 사라지고 교통카드 또한 사라지는 것 같다.

원래 삼성페이 교통카드에 잔액으로 16,000원이 있었으나 유심칩을 교체하자 잔액이 0원으로 바뀌었다.

이 부분은 티머니에 전화해서 알아보려고 했는데 하필 오늘이 주말이라 고객센터 운영시간이 아니었다.

월요일은 대체공휴일이나 화요일에 전화해서 알아보고 다시 글을 써 보겠다.

 

티머니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44-0088 /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새로 충전은 안 해서 유심칩을 바꾸고 삼성 페이 교통카드 기능이 정상 작동하는지에 대한 확인은 어렵지만 엔지니어와 유심칩을 바꾸고 확인해본 결과 휴대폰에는 이상이 없었으니 추후에 확인해본 결과는 댓글에 작성해놓으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