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Z폴드2 실 사용기 / 리뷰

by 매다닥 2021. 8. 17.
반응형

갤럭시 Z폴드2 실 사용기 / 리뷰

 

지난 포스팅에서 간략하게 적었던 갤럭시 Z폴드2 실 사용기를 조금 더 자세하게 써보려고 합니다.

 

우선 실 사용기에 들어가기 앞서 갤럭시 Z폴드2의 스펙부터 간단하게 보겠습니다.

IT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점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Z폴드2 스펙 / 삼성 공식 홈페이지

 

 

갤럭시 Z폴드2 스펙 / 삼성 공식 홈페이지

 

 

갤럭시 Z폴드2 스펙 / 삼성 공식 홈페이지

 

 

이제 약 한 달여간 갤럭시 Z폴드2 직접 사용해본 실 사용기를 알려드릴게요.

 

저는 재택근무를 하기 때문에 일하면서 갤럭시 Z폴드2를 무척 애용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Z폴드2 유튜브

 

유튜브를 세로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지만 가로로 눕혔을 때는 태블릿 모드가 적용이 되고 화면을 더 넓게 볼 수 있는 점은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갤럭시 Z폴드2 유튜브

 

이렇게요.

재생 중인 영상과 댓글을 확인할 수도 있고 오른쪽으론 다른 영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만 그런 것이 아니라 삼성의 기본 앱 중에서 태블릿 모드가 따로 적용되는 앱도 있는데요.

기본 앱이 아닌 앱 중에서도 유튜브와 같이 적용이 되는 앱들이 꽤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네이버 웹툰 등의 앱을 사용할 때 화면에 담기는 정보량이 화면을 펼쳤을 때보다 닫았을 때 더 많은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Z폴드2 네이버 웹툰

 

 

보시는 것처럼 갤럭시 Z폴드2의 화면을 닫은 상태에서 네이버 웹툰을 들어가면 화면이 길어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량이 많습니다.

 

스크롤을 조금 천천히? 여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있어요.

 

이 부분은 화면을 펼치면 얘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갤럭시 Z폴드2 네이버 웹툰

 

 

비슷한 위치를 잡은 상태에서 화면을 펼친 모습입니다.

오히려 화면을 닫았을 때보다 한 화면에 보이는 정보량에 차이가 눈에 띄게 적어졌어요.

이런 부분은 앱에서 아직 지원이 안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불편함을 느꼈어요.

 

화면을 펼쳤을 때 더 좋았던 부분은 한 가지가 더 있었어요.

 

 

갤럭시 Z폴드2 삼성 인터넷

 

 

바로 갤럭시 Z폴드2 를 화면을 펼친 상태에서 삼성 인터넷을 사용했을 때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화면을 넓고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탭을 PC처럼 위에 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평소에 인터넷을 사용할 때 탭을 여러개 열어두고 사용하는 편인데 기존 바형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Z폴드2를 닫아놓고 사용할 때는 아무래도 조금 불편했었어요.

 

갤럭시 Z폴드2를 펼쳐서 사용하게 되면 PC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처럼 인터넷 위쪽에 탭을 한눈에 바로 볼 수가 있어서 이런 부분은 매우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갤럭시 Z폴드2 스피커

 

 

또 한가지 불편한 점은 바로 스피커인데요.

갤럭시 Z폴드2의 스피커는 좋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사진처럼 이렇게 어딘가에 거치해서 사용할 때는 괜찮지만 화면을 펼쳐서 손으로 잡고 유튜브를 본다거나, 영화를 볼 때는 양손으로 스피커를 막아버린다는 점이 조금 불편했습니다.

 

구매하기 전에는 어차피 스피커 양쪽에 두 개가 있으니까 잡은 손에 공간을 조금 두면 되지 등으로 생각했었는데요.

실제 사용을 해보니 소리가 막히거나 안에서 울리는 느낌을 받는 것은 어쩔 수 없더라구요.

이런 부분에선 조금 불편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그 외에는 잘 사용하고 있고요.

혹시나 갤럭시Z폴드2의 실 사용함에 있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