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마트폰 무료 앱 2가지 추천 / 파일 전송 앱, 카메라 무음 설정

by 매다닥 2021. 9. 9.
반응형

스마트폰 무료 앱 2가지 추천 / 파일 전송 앱, 카메라 무음 설정

 

 

안녕하세요.

 

매다닥입니다.

 

제가 그동안 자주 사용하는 앱이랑 아주 잘 사용한 앱을 2개만 추천해드릴까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 중이기에 안드로이드 휴대폰 기준으로 만들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릴게요.

 

 

샌드 애니웨어 (Send Anywhere)

 

 

첫번째는 샌드 애니웨어라는 앱인데요.

 

 

휴대폰과 휴대폰, 휴대폰과 pc 등 기기 간의 파일 전송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물론 휴대폰에서 사용을 하려면 샌드 애니웨어 앱을 설치를 먼저 해주셔야 하는데요.

설치를 해주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샌드 애니웨어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Send Anywhere

쉽고 빠른 무제한 파일 전송 서비스

send-anywhere.com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셨다면 화면에 보이는 보내기 / 받기 메뉴를 통해 파일을 전송 및 받기가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예시를 들어보자면 pc에서 휴대폰으로 파일을 보낸다고 가정할 때 먼저 pc로 샌드 애니웨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보내기 버튼을 누른 뒤 전송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전송 목록에 파일이 추가되었다면 보내기 버튼을 누른 뒤 짧은 광고를 봐주세요.

 

 

이후 사진처럼 6자리 숫자키가 보이실텐데요.

이 숫자키를 샌드 애니웨어 모바일 앱으로 들어가셔서 받기 메뉴를 눌러 입력해주시면 전송이 시작됩니다. 

 

전송되는 속도도 전혀 느리지않고 무료로 원거리에서 자유롭게 전송과 받기가 가능한 장점이 있어서 저는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SetEdit (카메라 무음 만들기)

 

샌드 애니웨어는 제가 알기로 아이폰에서도 있다고 알고있지만 두번째로 추천해드리는 SetEdit 이란 앱은 아마 아이폰에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만 가능한 카메라 무음 만들기 앱인데요.

앱을 설치한다고 해서 바로 무음으로 변경되는 것이 아닙니다. 

 

쉽게 말해서 카메라의 셔터음을 휴대폰의 소리 모드와 동일하게 바꿔주는 앱이라고 생각해주시면 편합니다.

설정하는 방법도 생각보다 간단하니 잘 따라와주세요.

 

우선 구글 스토어에 SetEdit 을 검색해서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앱 아이콘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자, 이 앱을 다운받아 주신 후에 열어서 아래 항목을 찾아주셔야 하는데요.

 

 

한치에 오타도 없이 정확하게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찾아주세요.

 

찾아 주셨다면 이 항목을 정확하게 눌러 1로 되어있는 값을 0으로 변경해주시면 되는데요.

 

 

가운데에 있는 Edit Value 메뉴를 눌러 값을 0으로 바꿔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이제 휴대폰의 소리 모드가 "소리" 로 되어있을 땐 카메라의 셔터음이 들리지만 무음모드로 변경해주시면 셔터음이 들리지 않게 됩니다.

 

참 쉽죠?

 

간혹 휴대폰을 업데이트 하는 경우에 이 값이 다시 1로 돌아갈 수가 있는데 이땐 지금처럼 다시 SetEdit 앱을 들어가셔서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 항목을 "0" 으로 변경해주시면 된답니다.

 

자~ 이렇게 간단하게 기기 간 파일 전송을 할 수 있는 앱과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카메라 셔터음을 무음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